맥스트, MWC 2024 참가… MAXSCAN 등 다양한 공간 컴퓨팅 기술 직접 시연

김태현 기자l승인2024.02.21l수정2024.02.21 09:2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MWC 2024’ MAXST 부스

[뉴스런=김태현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맥스트가 2월 26일(월)부터 29일(목)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Mobile World Congress)’에 참가해 자사의 공간 컴퓨팅 기술과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0년 설립된 맥스트는 AR 원천기술 확보와 국산화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 기업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실제 공간에서 3차원(3D) 공간 맵을 만드는 맥스트의 AR 원천기술 소개와 함께 산업용 AR 솔루션 MAXWORK, XR 메타버스 개발 플랫폼 MAXVERSE, AR 개발 플랫폼 MAXST AR SDK, 새로운 메타버스 서비스 TLONA를 만나볼 수 있다.

맥스트의 산업용 AR 솔루션 ‘MAXWORK’는 AR 기반 설비 점검 및 매뉴얼 제작, 원격 지원 등을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리소스를 절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이미 국내 여러 대기업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고, 올 하반기 신규 아키텍처 설계와 Digital twin 연동 등을 포함한 v2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정식 출시한 XR 메타버스 개발 플랫폼 ‘MAXVERSE’는 현실 기반 3차원 XR 공간을 기반으로 AR과 VR을 동시에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VR 위주 메타버스와 차별화된다. 현재 20개 공간 맵을 제공 중이며, 이에 더해 메타버스 공간을 다채롭게 하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 API를 제공하고 있다. 올 하반기를 목표로 전반적 성능을 비롯해 고객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향상한 경쟁력 높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MAXSCAN’ 애플리케이션의 Room 모드 등 맥스트의 다양한 공간 컴퓨팅 기술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현장의 전시 부스를 직접 촬영해 3차원 공간 맵을 생성하고, 공간 맵에 증강된 콘텐츠를 VR 디바이스와 AR 글라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MAXSCAN Room 모드는 ‘MAXST AR SDK’ 6.2.0 버전부터 추가된 기능으로, 실내 공간의 벽면을 인식해 공간 맵을 생성하고, 공간 맵의 텍스처 커스터마이징과 벽면 일부분의 재구성이 가능하다. 별도의 전용 장비 없이도 LiDAR 센서가 내장된 휴대전화나 태블릿만 갖고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공간 맵을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맥스트가 올해 론칭할 예정인 메타버스 서비스 ‘TLONA’는 클로즈 베타 버전의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지난 1월 성공리에 종료된 클로즈 베타 서비스에서는 서울 광화문을 재해석한 가상공간에서 토지와 건물을 구매하고 직접 공간을 꾸밀 수 있는 기능들이 공개됐다. 올 상반기 중 진행될 오픈 베타에서는 메타버스 내 개별 공간 및 콘텐츠에 대한 창작과 꾸미기 기능이 고도화되고, 공간 기반 소셜 플랫폼의 기능이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가상공간 내 토지와 건물 같은 디지털 자산의 소유, 운영, 판매 등 가상 경제 시스템을 활용한 경제활동이 가능하게 된다.

맥스트는 MWC 2024를 통해 당사가 가진 공간 컴퓨팅 기술과 제품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다양한 분야 고객과의 사업 제휴 연계를 기대한다며, 누구나 손쉽게 현실 기반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고 시공간 제약이 없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MWC는 전 세계 이동통신 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최한다. 맥스트는 총 4일간 ‘Fira Gran Via Congress Square, #CS94’에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태현 기자  news114@newsrun.co.kr

김태현 기자  news114@newsrun.co.kr

<저작권자 © 뉴스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런투미디어㈜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20길 20 202호  |  대표전화 : 02-549-2221  |   E-mail : news114@newsrun.co.kr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4232  |   발행일자 : 2014년 2월10일  |  등록일자 : 2016년 11월22일  |  발행·편집인 : 윤성만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최승호  |  제호 : 뉴스런
Copyright © 2024 뉴스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