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피플스, 국내 최초 시니어 스마트 콘퍼런스 ‘메타버스 세계’에서 개최

체험하며 배우는 메타버스, 액티브 시니어에서 데이터 휴먼까지 현장감 높인 메타버스 아바타 체험 통한 시니어 교육 첫 시도 최승호 기자l승인2021.09.14l수정2021.09.14 11:0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임팩트피플스가 진행한 제1회 에이풀′s 스마트 콘퍼런스

[뉴스런=최승호 기자]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9월 13일 ‘꿈 현실에 접속하다, 메타버스’를 주제로 첫 행사를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50세 이상 시니어만을 위해 기획, 공간의 제약 없이 효과적인 소통 환경과 현장감을 제공했다.

이번 특강 참여 신중년들은 메타버스 잠재고객으로서, 교육 참여 준비 과정부터 메타버스와 쉽게 친해지는 기회가 됐다.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를 통해 △메타버스 강연 △스마트 트렌드 퀴즈 △시니어 필수 앱 활용 정보 제공, 4차 산업 시대에 시니어 적응도를 높이고, 친교 활동에 도움을 줬다.

임팩트피플스가 운영하는 신중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에이풀을 통한 50세 이상 신중년들의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에 대한 리서치 실행 결과, 53%는 메타버스 경험 없고 63%는 교육 참여에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니어 전용 리서치 플랫폼 에이풀은 신중년이 직접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회원 대상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에이풀 담당자는 “신중년들은 행사장에서 직접 메타버스를 이용해 참여하면서 효과적으로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메타버스가 코로나 시대 시니어들의 친목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풀은 신중년의 디지털 문화 정착을 위해 정기적인 행사와 온라인 모임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도 활동적인 노년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행사 참여 신청은 에이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직접 참여 신청 등 관련 문의는 임팩트피플스 리서치팀이나 이메일(impact0217@impactpeoples.co.kr)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 개념을 바탕으로 시니어 일자리 모델 개발,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는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최승호 기자  news114@newsrun.co.kr
<저작권자 © 뉴스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승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런투미디어㈜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20길 20 202호  |  대표전화 : 02-549-2221  |   E-mail : news114@newsrun.co.kr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4232  |   발행일자 : 2014년 2월10일  |  등록일자 : 2016년 11월22일  |  발행·편집인 : 윤성만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최승호  |  제호 : 뉴스런
Copyright © 2021 뉴스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