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부산 벡스코에 ‘솔루션 체험관’ 오픈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전시·체험·컨설팅·상담’ 할 수 있는 공간 조성 19일 부산 벡스코 개관 이어 서울 을지로 등 전국 단위 ‘솔루션 체험관’ 지속 오픈 예정 최승호 기자l승인2019.08.16l수정2019.08.16 10:1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더존비즈온이 19일 부산 벡스코에 오픈하는 부산 솔루션 체험관

[뉴스런=최승호 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전국 단위의 ‘솔루션 체험관’ 조성에 나선다. 고객과 근접한 공간에 조성될 솔루션 체험관은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 전시, 체험하고 컨설팅과 비즈니스 상담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종합 체험전시 공간이다. 

더존비즈온은 우선 1차로 부산 벡스코 내에 약 100평 규모의 ‘부산 솔루션 체험관’을 구축 완료하고 8월 1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 강남, 광주에도 비슷한 규모의 공간을 준비하고 곧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 매입하는 서울 을지로 오피스에는 통합 솔루션 구축센터와 함께 보다 큰 규모와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 체험관을 준비해 고객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ICT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솔루션 체험관은 각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별, 업무환경별, 디바이스별 맞춤형 데모를 32:9 화면의 대형 LED 와이드 스크린에서 한 번에 제공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의 흐름을 한눈에 조망하고 협업 방식, 사용 환경 등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어 현장감 있고 유기적인 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해진다. 또한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를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환경도 갖췄다. 

이처럼 더존비즈온이 최첨단 솔루션 체험관 조성에 나선 것은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대로 알리고 영업 효율성도 높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실제로 현재의 방문 영업 방식은 다양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시연하기에 한계가 있다. 이에 고객이 직접 전체 솔루션을 확인하고 데모를 시연해볼 수 있는 솔루션 체험관을 만들고 제품별로 특화된 전문 ICT 코디네이터가 고객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SW 업계에서 수십 년간 이뤄져 온 방문 영업 관행을 탈피해 내부의 통합된 공간으로 고객 접점을 옮겨옴으로써 공급자 입장에서의 효율성 제고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찾고 시간과 비용 소모를 낮추는 상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부산 솔루션 체험관은 제조업 제품 중심으로 운영되는 기존 쇼룸과 달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끄는 첨단 기술과 이를 활용한 ICT 혁신사례를 상설 전시하고 실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핀테크, EBP(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등의 제품 체험관을 비롯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플랫폼과의 연계 서비스를 전시하는 협업 체험관,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ICT 교육 캠프 등 다양한 현장 경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솔루션 체험관은 풍부한 경험을 갖춘 더존비즈온의 ICT 전문가들이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이 모르는 문제까지 찾아 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상담하며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공간이라며 고객이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기업 환경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승호 기자  news114@newsrun.co.kr
<저작권자 © 뉴스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승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런투미디어㈜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20길 20 202호  |  대표전화 : 02-549-2221  |   E-mail : news114@newsrun.co.kr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4232  |   발행일자 : 2014년 2월10일  |  등록일자 : 2016년 11월22일  |  발행·편집인 : 윤성만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최승호  |  제호 : 뉴스런
Copyright © 2019 뉴스런. All rights reserved.